센터소식
[음악치료] 뚝딱뚝딱 하모니 4회기
- 의장단
- 26-03-07
- 226 회
의왕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이용인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기표현 향상을 위해
「뚝딱뚝딱 하모니」 4회기 음악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박자에 맞춰 손뼉을 치고
타악기를 활용해 리듬을 따라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용인들은 점차 음악 흐름에 익숙해지며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활동을 통해
서로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호응하는 경험을 쌓으며
집단 안에서의 상호작용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의왕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음악을 매개로 한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인들의 정서적 성장과 사회성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이전글 [사회적응활동] 해우제 24.09.25
- 다음글 [지역사회연계활동] 파크골프대회 참관 2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