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요리활동] 호두곶감말이
- 의장단
- 25-11-15
- 187 회
의왕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요리활동으로
이용인들과 함께 호두곶감말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은 곶감 속에 호두를 넣고 돌돌 말아보며
간단하지만 정성이 필요한 요리 과정을 경험하였습니다.
재료의 질감을 느끼고 순서를 따라 완성하는 과정 속에서
집중력과 손 조작 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완성된 호두곶감말이를 서로 나누며
전통 간식의 맛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었고,
요리를 통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의왕시장애인단기보호센터는
이용인들의 일상생활 능력 향상과 즐거운 경험을 위한
다양한 요리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이전글 [원예활동] 스마트팜 25.11.13
- 다음글 [역량강화] 보완대체의사소통(AAC) 교육 25.11.18













